무신사, ESG 경영 성과 담은 '2024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 발간

이한별 기자 2024-07-19 12:19:54


무신사가 지난해 ESG 경영 성과를 정리한 '2024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한다고 19일 밝혔다.

무신사는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무신사가 추진해 온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영역의 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정리해 발간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비상장 기업으로 ESG 활동 성과에 대한 공개 의무가 없지만, 패션 산업을 이끄는 리딩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책임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자체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해 왔다"라며 "이번 리포트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을 참고하여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환경 부분에서 온실가스 관리 체계 수립과 환경 펀드 투자 등 기후 변화 대응 활동,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 영향 최소화 노력, 친환경 오피스 구축, 고객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사회 부분에서는 파트너, 고객, 지역사회,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중심으로 전개한 활동 성과를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은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경영 활동을 지속하기 위한 이사회의 독립적인 운영과 전사 차원의 리스크 관리 현황을 중심으로 기업 윤리 및 준법 경영 성과를 담았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이사는 임팩트 리포트에서 "무신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 준비와 기업 시민으로서 역할 수행, 건전한 지배구조 정착 등을 위해 애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기후, 환경, 사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 문제를 극복해 나가며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올해 공무원 364명 신규 채용

올해 공무원 364명 신규 채용

대구시는 올해 신규 공무원 364명을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대구시 신규공무원 선발인원은 ▷5급 1명(일반의무) ▷7급 12명(일반행정 2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