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구미의 모든 맛을 한곳에…'구미푸드페스티벌' 5일 개막

60개 부스와 150개 메뉴 준비될 예정…'삼겹굽굽존'도 새롭게 운영
무대공연, 키즈랜드 등 놀거리도 마련
이한별 기자 2024-10-04 12:58:26
경북 구미푸드페스티벌이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시청 앞 복개천 송정 맛길에서 열린다 /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가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송정맛길(송정복개천)에서 '제3회 구미푸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맛남++, 그 이상의 즐거움을 만나다'는 주제로 진행되는 가운데 먹거리존, 공연 등으로 채워진다.

먹거리존에는 정호영 셰프와 함께하는 미식존이 운영되며, 60개 부스와 150개 메뉴가 판매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삼겹살 등 고기를 현장에서 조리할 수 있는 삼겹굽굽존이 새롭게 만들어졌다.

또 먹거리존에는 6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냠냠쇼케이스'가 열려 구미의 다양한 요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경북 구미푸드페스티벌이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시청 앞 복개천 송정 맛길에서 열린다 / 구미시 제공


맛난구미를 주제로 한 놀거리도 마련된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랜드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 과학 체험, 쿠킹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된다.

밤에는 '쉿!(무소음) EDM파티&가면무도회'로 축제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

축제 기간 동안 특별한 문화 행사도 준비돼 있다.


오는 5일에는 메인 무대에서 '구미어울림마당극큰잔치'가, 시립중앙도서관에서는 '구미독서문화축제'가 동시에 열려 음식과 문화를 결합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6일에는 '구미전국가요제'가 열려 축제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난해 15만 명이 찾았던 구미푸드페스티벌이 올해는 더 풍성하게 준비됐다"며 "구미 시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많은 방문객들이 오셔서 구미의 맛과 멋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